최고. 最高.


"가장 높음"을 의미하는 단어이지요. 



모두들 은연중에 높은것이 좋은 것이라는 인식이 자연스럽게 형성 되어진 것.


이 단어를 보면서도 알수가 있네요.



어쨌든 좋은 의미를 많이 내포하고 있는 단어인데요.


'최고' 라는 단어를 일본어로 발음하면, 좀 특이한 발음이 난다고 하네요~





우선 동영상을 통해 발음을 한번 들어보시죠~



<< 일본어로 최고, 발음 듣기 >>




어떻게 들리시나요?


좀 특이하지요?



< 일본어로 최고 발음 >



최고라는 단어는 한자로 쓰면 "最高"

히라가나로 쓰면 "さいこう"

발음하면 "사이코우" 라고 발음할 수 있겠네요 ㅎ







이거.. 뭐.. ㅎ

일본 친구가 '최고'라고 칭찬 해 준건데, 잘못하다간 오해해서 싸울수도 있겠는데요?

일본에 살아본 적도 가본적도 없어서 실제로 그런 에피소드가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




중국어에도 너 밥먹었냐? 라는 말을


你吃饭了吗? (ni chi fan le ma?) 니 츠 판 러마?


라고 발음하는데요. ㅎ


발음이 니 ㅅ ㅣ ㅍ ㅏ ㄹ ㅓ ㅁ ㅏ. 라는 욕이랑 비슷해서.


다른 장난으로 너 밥먹었냐 안부를 자주 물어보곤 하죠. ㅋ



오늘은 일본어로 '최고' 를 배워봤는데~

내일 친구만나시면 응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너 정말 '사이코'다~

일본말로 번역하면, 너 정말 '최고'다~!


가 되겠지요? [끄하 ㅎㅎ;]



감사합니다~ ^-^ㅋ







블로그 이미지

hehebub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