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초보자 키트를 구매했는데요. 

아두이노 키트를 구매하면 어떤 것들을 할 수 있을까요?


아두이노 초보자 키트를 구매하면, 아두이노를 처음 접한 사용자들을 위해 15가지나 되는 프로젝트를 안내해주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아두이노 초보자 키트에 들어있는 

15가지 기초 프로젝트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트 1. Blinking A LED


준비물로는 jumper cable 2개, 저항 1개, LED 1개가 필요로 하구요.

LED를 깜박 깜박 거리게 만들수 있는 예제 같습니다. 



프로젝트 2. SOS beacon


준비물로는 jumper cable 2개, 저항 1개, LED 1개가 필요로 하구요.

SOS신호를 발생시켜주는 예제라고 합니다. 겉보기에는 앞의 예제랑 거의 비슷한것 같은데.

어떻게 다른지 해보면 알겠지요? LED색깔과 jumper cable을 연결하는 위치에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프로젝트 3. Traffic Light


여긴 준비물이 좀 많네요. Jumper cable 13개랑, 저항 6개, LED 5개, push button 1개가 필요로 합니다.

제목에서 느껴지듯이 빨강, 노랑, 초록. 아두이노로 신호등을 구현한 예제 같습니다.


(이거 네모 어떻게 없애죠 ㅠㅠ? 만들줄만 알고 없애는 법을 몰라 3중 네모가 됨.ㅠ)




프로젝트 4. Fading Light


영어를 잘 못해서 맞는지 모르겠지만, 불을 스르르 켰다가 스르르 끄는 그런 예제인거 같죠?




프로젝트 5. RGB LED


이번 프로젝트 예제는 자기가 원하는 색깔을 낼 수 있는 LED에 관한 예제입니다.


RGB, red, green, blue / 빨강, 초록, 파랑 색깔의 빛 조합으로 다양한 색상을 낼 수 있겠지요?




프로젝트 6. Alarm


이건 준비물이 간단하네요. 

Jumper cable 2개와 buzzer 1개를 필요로 합니다. 


buzzer의 소리가 나게 하는 예제이겠지요?




프로젝트 7. Temperature Alarm 

위의 프로젝트 6에 온도 센서가 추가되는 예제입니다. 온도에 따라 소리가 달라질까요? 

이것도 해보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 8. Detecting Vibration

진동을 감지하는 예제라고 하는데요.
준비물로는 Jumper cable 5개와 저항 2개, LED 1개, Tilt Switch Sensor 1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tilt switch sensor가 어떤 센서인지 잘 모르겠는데.. 이게 진동을 감지하는건가 싶습니다.



프로젝트 9. Auto Light


자동 불빛이라고 하는데요. 이게 주변에 빛을 감지해서 LED를 켜고 꺼주는 그런 예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준비물로 LED 1개와 Ambient Light Sensor 1개, cable 5개, 저항 2개 가 필요합니다.


ambient light sensor가 주변의 빛을 감지해서 led에 신호를 보내면 led가 켜고 꺼지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프로젝트 10. Moving a Servo


아두이노를 시작하기 전에 얼핏 들은 기억이 있는 부품인데요. Servo. 서보모터입니다.


정확한 각도 제어가 가능한 모터로 알고 있는데 맞는지 모르곘네요. 


Servo motor를 제거하는 예제입니다. 


준비물은 꽤나 간단하네요. 서보모터 1개와 cable 3개가 필요로 합니다. 






먼길 오셨습니다. ㅎㅎ 앞으로 5개 예제가 남았는데요 ㅎㅎㅎ


계속할게요~



프로젝트 11. Interact with Servo


위의 10번 예제에서 Potentionmeter 라는 부품이 추가 되는데요. 전위기? 라고 번역하면 될까요? 뭔가 가변저항처럼 생겼습니다. 


저걸 조절해서 서보모터를 제어하는건가 싶은데. 이것도 해봐야 알겠습니다. 




프로젝트 12. RGB Light Dimmer


이것 꽤나 복잡하게 생겼네요. ㅎㅎㅎ


RGB LED를 Potentiometer를 이용해 색깔을 다양하게 제어할수 있는 예제인듯 싶습니다.


준비물로는 Jumper cable 13개와 저항 3개, potentiometer 3개, RGB LED 1개가 필요합니다.




프로젝트 13. Motor Fan


이번엔 좀 다른 모터인듯 한데요. 어렸을 때, 한때 재밌게 가지고 놀았던 미니카에 들어있던 녀석이 아닌가 싶습니다. 


130Motor라는 녀석이 필요하구요. 얘를 이용해서 선풍기를 만들어 보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더울때 만들어서 써먹어 볼까요? ㅎㅎ


안그래도 선풍기 날개가 날아가서 걱정하고 있었는데 ㅎㅎㅎ. 여름이 오기전에 13번 예제까지 마스터하리~!!




프로젝트 14. Infrared controlled light 


이건 적외선 센서가 들어가는 거네요. 적외선으로 거리를 감지할까요? 자세한 예제는 해봐야 알것 같습니다. ㅎ




드디어 마지막 예제 입니다 ㅎㅎㅎ


프로젝트 15. Infrared Controlled LED Matrix 


적외선 센서와 8-segment LED 가 사용되는 아두이노 예제입니다.


이정도까지 하면, 왠만한 동작은 자유롭게 구현할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 아닌가 ㅠㅠ




아두이노 마스터의 길은 멀고도 험하네요. 


훗날 이런 시간들이 도움이 되는 날이 있길 기대하며, 

아두이노 키트로 할 수 있는 15가지 프로젝트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hehebub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