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집들이를 하면서 우엉차를 선물로 받았는데, 우엉차는 보리차와는 또다른 매력이 있는 듯하다. 약간 알싸한 쌉싸름한 맛이 입안을 감돌며, 따스한 기운이 몸을 감싸는게 은은하게 기분이 따스해지는 그런 차이다. 요즘 부쩍 추워져서 차가 생각나는 계절인데, 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고 마시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우엉차의 효능에 대해서 몇가지 찾아본 내용을 정리하고자 한다. 

우엉.. 하니까 우영우가 생각이 나는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끝난지 꽤 됐는데 아직 완결을 못챙겨봤다. 조만간 완결까지 챙겨보도록 해야겠다. 아.. 말이 새서 죄송합니다. 다시 우엉으로 돌아오자,,, 우엉은 국화과에 속하는 두해살피 풀로써.. 원래는 유럽, 중국 북동부, 시베리아 등에서 분포하여 자라던 식물이다. 그런데 지금은 세계 각지에서 재배하여 길러 먹는다. 

동양권에서는 식용과 약용으로 쓰지만, 유럽에서는 골치아픈 잡초로 취급하기도 한단다. 그러고보니 수리남에서는 홍어를 그냥 버린다는 소문을 듣고 한국을 떠났다는 사업가 K씨가 생각나네.. 유럽에서 골치아픈 잡초로 취급받는 잡초를 이처럼 우아하고 고상한 차로 승화시키는 능력도 참 대단한 능력이라 생각이 든다. 

 

우영의 효능은 다양하다. 아래에 간단히 몇가지 내용을 적어보았다. 

암예방, 관절염 완화, 당뇨병 관리, 혈액정화, 피부건강.

요즘 관절이 좀 안좋아지는것 같은데, 올가을 특별히 챙겨마셔야겠다. 

 

암예방 : 유럽에서 종양치료시, 우엉 뿌리는 사용했다는 말이 있다. 관련자료를 직접 첨부하면 좋을텐데.. 아직 못찾아서.. 향후에 찾게되면 댓글로 링크를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다. 

관절염 완화 :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류머티스 관절염이나 부종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당뇨병 관리 : 우엉에는 이눌린(inulin)이라는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혈당수치를 낮춰준다고 한다. 이뿐 아니라 당뇨병성 망막증과 같은 당뇨 합병증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혈액 정화 : 우엉에 포함된 활성 화합물은 중금속 해독 작용을 도와 신체내 독소와 폐기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피부건강 : 리그닌 성분이 향균작용을 하고 있어 건선, 습진 등에 효과적이다. 일본의 유방암 전문가 이나쿠모 요시노리 박사는 수년간 우영차를 마시며 젊음을 유지했다고 한다. 

 

참고로 이나쿠모 요시노라 박사는 '1인 1식'라는 책의 저자라고 한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이 책도 한번 읽어 봐야곘다. 

올해 겨울은 우엉차와 함께 감기도 이겨내고, 피부도 좋아지고, 관절염/당뇨병도 예방하는 겨울이 되어야 겠다. 

 


블로그 이미지

hehebub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