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구르트 종류,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요구르트" 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예전같았으면, 요구르트라는 단어를 들었을때, 생각나는 이미지는 두가지 정도 제품이 다였습니다.


요구르트 아줌마가 배달해주는 노란 야쿠르트랑. 지금의 떠먹는 요구르트격인 "요플레"가 전부였던 시절이 있었는데 말이죠. 





이젠 요구르트라 하면 엄청 엄청 많은 종류의 요거트 제품이 등장했네요.


시중에 파는 제품도 다양할 뿐만 아니라,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요거트도 있고, 유산균을 직접 배양해서 제조해 먹는 요거트도 있으니 참으로 다양한 제품을 맛보고 즐길수 있게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빙그레에서 나오는 유제품의 종류들만 Capture 한 화면인데요.ㅎㅎ 진짜 많네요.





요구르트, 요거트란???


요거트란, 발효유의 일종으로 우유류에 젖산균(유산균)을 넣어서 발효시켜 응고시킨 제품입니다.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자국만의 스타일로 요거트를 즐기고 있는데요, 요거트는 비교적 산이 많고 상쾌한 풍미가 있는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이제 요구르트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효능 1. 단백질 다양 보유, 단백질 부족한 사람에게 단백질 보충에 도움.


효능 2. 칼슘 다량 함유, 성장기 아동 뼈건강에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 예방.


효능 3. 비타민 B2 다량 함유, 유해성분을 해독해주고 중금속을 분해하고 제거해줌.


효능 4.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해, 고혈압 환자에게 도움.


효능 5. 변비 및 설사 예방 .


효능 6. 저칼로리 음식으로 다이어트하는 사람에게 도움.


효능 7. 항암효과, 비피더스 균이 들어있어 장속에서 활발하게 증식하여 항암작용을 도와줌.









뭐든 과하면 좋지 않겠지요? 요구르트 많이 먹으면 발생하는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부작용 1. 요구르트를 많이 먹으면, 구역질, 구토, 설사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 2. 당성분으로 인해 과다 섭취시 체지방 증가.


부작용 3. 요거트 속에 들어 있는 박테리아는 췌장암을 않는 사람에게 독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





블로그 이미지

hehebubu

,